네이버 애널리틱스가 홈페이지 방문자에 대한 분석 자료를 제공하므로, 이러한 다양한 형태의 통계를 통하여 마케팅에도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.

방문자별 연령대, 접속하는 장치 (PC or 모바일) 등은 홈페이지를 운영하시는 대표님도 충분히 예상할 수 있는 자료이므로 참고로 하시면 됩니다.

그러나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가장 유의미하게 활용하는 방법은 키워드유입되는 것을 모니터링하여 기존 키워드를 수정하거나, 새로운 키워드를 발굴하는 것입니다.

네이버 애널리틱스 – 실시간분석

네이버 실시간 키워드 분석

네이버 애널리틱스는 홈페이지 방문자의 접속 환경이나 연령대 등의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. 특히 중요한 것은 유입 검색어를 잘 분석하여 기존 키워드를 수정하거나 새로이 발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.

유입 검색어, 페이지뷰, 인기 페이지를 신경 써서 봐야 하는데, 특히 한 페이지만 보고 나가는 경우 이탈률이라 해서 검색순위에 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.

홈페이지제작 검색엔진 키워드홈페이지제작 과정에서 키워드가 중요한 이유 - 검색엔진 최적화의 시작
홈페이지 글쓰는 방법홈페이지제작 과정에서 글쓰는 방법 - 네이버 상위노출의 필수 SEO