네이버 애널리틱스가 홈페이지 방문자에 대한 분석 자료를 제공하므로, 이러한 다양한 형태의 통계를 통하여 마케팅에도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.
방문자별 연령대, 접속하는 장치 (PC or 모바일) 등은 홈페이지를 운영하시는 대표님도 충분히 예상할 수 있는 자료이므로 참고로 하시면 됩니다.
그러나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가장 유의미하게 활용하는 방법은 키워드가 유입되는 것을 모니터링하여 기존 키워드를 수정하거나, 새로운 키워드를 발굴하는 것입니다.
네이버 애널리틱스 – 실시간분석

30분 동안 특정 페이지에 접속한 사용자 수
각각의 사용자가 클릭하여 본 페이지 수로서 1명이 1 페이지를 보고 나갈 수도 있고, 여러 페이지를 볼 수도 있기 때문에 방문자수와 일치하지 않습니다.
네이버나 구글같은 검색엔진을 통하여 유입된 수로서, 아래의 유입검색어로 나타나므로 키워드로 적극 활용하면 도움이 됩니다.
구글은 네이버에 검색어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검색어 없음으로 나타납니다.